최근 금호건설은 20년 만에 신규 브랜드인 ‘아테라’(ARTERA)를 선보이고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삼행(三行) 시(詩)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음 금호건설이 지난 5월 진행한 이벤트 진행 결과 수백건 이상의 응모작이 접수되었으며, 삼행시 중에는 ‘아테라’의 가운데 글자인 ‘테’가 외래어 발음이라 작명을 하는데 쉽지 않다는 반응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는 바로 얼마 전 은퇴 소식을 전한 가수 나훈아 씨의 ‘테스형’이라는 노래 제목이었음 금호건설은 아테라의 ‘테’라는 단어에 테스형이 많이 언급된다는 것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 등에 대한 인식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하고, 새로 출범하는 금호건설의 새로운 브랜드 ‘아테라’를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믿고 살 수 있는 최고의 주거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음 한편 금호건설은 오는 6월 초 일반 고객,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아테라’ 관련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음